제8회 '공정방송 실천상' 시상식… '시사기획창 : 쪽방촌 계급사회' 등 총 4편 시상
제8회 '공정방송 실천상' 시상식… '시사기획창 : 쪽방촌 계급사회' 등 총 4편 시상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 승인 2022.03.22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공정방송 실천상' 시상식…

'시사기획창 : 쪽방촌 계급사회' 등 총 4편 시상

 

 

 

언론노조 KBS본부는 오늘 오후 2시 조합 회의실에서 제8회 공정방송실천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강성원 본부장은 시상식에 참석해 “공정방송 실천상을 만들고, 꾸준히 이어오는 이유는 KBS적인 저널리즘이 지향하는 방향을 보여주기 위함”이라며 “오늘 수상자들이 그 중심에 있는 분들이라 자랑스럽고 축하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시사기획 창> 쪽방촌 계급사회

 

‘다큐멘터리의 정석을 보여준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은 <시사기획 창-쪽방촌의 계급사회>를 제작한 보도영상구역 권준용 조합원은 “지난해 12월에 현장 취재를 했는데, 나중에는 거기 거주하는 분들과 친해질 정도로 감정적으로 몰입해서 했던 거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권 조합원은 “다시 이와 같은 좋은 작품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더 열심히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사기획 창> Mr. 병원왕을 찾아라_사무장병원 적발 최초 전수분석

 

또 다른 수상자인 시사제작구역 오승목 조합원은 ‘데이터 저널리즘을 통해 우리 의료 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한 좋은 보도’로 꼽힌 < 시사기획창 - Mr. 병원왕을 찾아라>에 대해 “의료 공공성을 해치는 가장 암적 존재를 사무장병원으로 봤다”면서 “사무장 병원이 전국적으로 얼마나 심각한지를 데이터를 입수해서 분석했고, 현장 취재까지 잘 마무리 해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강조했습니다.

 

 <9시 뉴스 & 디지털> 3년 만에 비극으로 끝난 21살 청년의 ‘공기업 정규직’ 생

 

<9시 뉴스 – 공공기관 고졸채용... 대거 퇴사한 인턴들>로 공정방송실천상을 수상한 취재구역 김수연 조합원은 “기획 재정부를 출입하고 있는데, 큰 정책들이 많이 나오는 곳이다 보니 이런 것들이 현장에 얼마나 잘 적용 되고 있는지 한 번쯤 짚어보고 싶었다”면서 취재 계기를 설명했습니다. 김 조합원은 “좋은 기회로 아이템을 할 수 있었고,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시사기획 창- 급구 이주노동자 불법을 삽니다>를 제작한 광주전남지부 최혜진 조합원과 조민웅 조합원은 아쉽게 일정이 있어 시상식에 참여하시지 못했습니다. 상패는 행낭을 통해 조합원들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KBS의 공정방송을 위해 노력하신 조합원 여러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2022년 3월 22일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7대 집행부 본부장 강성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3 KBS누리동 2층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