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공정방송 실천상 '코스닥 개미귀신', '옥시에 묻는다' 수상 축하드립니다!
제10회 공정방송 실천상 '코스닥 개미귀신', '옥시에 묻는다' 수상 축하드립니다!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 승인 2022.09.08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공정방송 실천상

<코스닥 개미귀신>, <옥시에 묻는다> 수상 축하드립니다!

 

 

 

제10회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공정방송실천상 수상작으로 <시사기획 창 '코스닥 개미귀신'>과 <가습기 살균제 연속 단독 보도.. 참사, '옥시에 묻는다'>가 선정됐습니다.

 

이번 제10회 공정방송실천상에는 투기자본과 공직자에 대한 고발 보도,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관련보도, 선거보조금 검증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룬 8편의 프로그램이 응모했습니다.

 

 

이 가운데 송수진, 김성현 조합원이 제작한 <시사기획 창 '코스닥 개미귀신'>은 무자본 M&A로 발생하는 시장 질서 교란과 소액주주들의 피해를 탐사 기법으로 심층 취재해 "단순한 불법 사례 고발이 아닌 구조적 문제를 밝혀낸 수작"이라는 평가와 "무자본 M&A 의심기업에 대한 판별기준을 마련해 시청자들의 피해 예방에도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김수연, 박영민, 이정은, 김세현 조합원이 제작한 <가습기 살균제 연속 단독 보도.. 참사, '옥시에 묻는다'>는 11년 째 이어지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 참사와 관련해 글로벌 기업 옥시의 비윤리적 태도를 고발함으로써 "공영방송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준 보도"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정당 보조금 검증 보도>는 "정치 자영업자들의 속살을 보여준 추적보도", "제도적 헛점을 잘 집은 보도"라는 평가를, <휴먼 다큐 숙자>는 "제주 4.3 사건애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 "연출과 구성, 영상미 3박자가 돋보이는 수작"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수상하신 조합원 모두 축하드리며, 참여해주신 조합원 모두 감사드립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보내주신 응모작들을 보며 KBS의 저력을 느낍니다.

 

여러분이 KBS의 힘입니다.

 

 

◈ 10회 공정방송실천상 시상식 안내

 

일시 : 9월 21일(수), 오후 2시

 

장소 : 언론노조 KBS본부 회의실

 

공정방송 실천상

일정 기간 KBS의 채널을 통해 나간 다양한 제작물 가운데 ‘사회적 약자 대변’, ‘소수자 보호’ 등 공영방송의 가치를 충실히 이행한 작품을 대상으로 수여.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더라도, 공영방송인의 가치, 새노조 조합원의 가치를 현장에서 묵묵하게 실천한 ‘숨겨진 보석’들을 찾아 정기적으로 시상할 예정.

 

 

  - 선정 대상

KBS의 TV, 라디오를 통해 방영된 뉴스, 프로그램과

인터넷 텍스트 기사, 유튜브 제작물 등 다양한 포맷 가운데

약자 목소리 대변 등 <공영방송의 가치>를 충실히 이행한 작품

 

  - 시상 혜택

상패 및 소정의 상금(20만원)

 

 

 

 


  •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7대 집행부 본부장 강성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3 KBS누리동 2층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