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BS <해피선데이> 재방·미방송분 편성
[보도자료] KBS <해피선데이> 재방·미방송분 편성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 승인 2017.09.23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라디오,뉴스 매체별 방송파행 잇달아

※ 보도자료 배포 즉시 보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이미지 2 

KBS <해피선데이> 재방·미방송분 편성

 TV,라디오,뉴스 매체별 방송파행 잇달아

 

-24(일) <1박2일>,<슈퍼맨이돌아왔다> 재방분, 미방송분으로 편성

-10월 3일(화) <일대백 500회 특집> 녹화 취소에 따른 결방

-<도전 골든벨>, <이웃집 찰스> 등 편성 삭제

 

-----------------------------------------------

  

 ○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해피선데이>가 오는 24일(일) 재방송과 미방송분 편집본으로 방송됩니다. 9월 4일 시작된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이하 새노조)의 총파업으로 지난 15일(금)과 16일(토)에 <1박2일> 녹화 촬영을 취소함에 따라 스페셜로 대체된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해피선데이>(1박2일,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재방송과 미방송분 편집본 <해피선데이 스페셜> 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 고대영 사장은 지난 20일 오후 4시 KBS 본관에서 열린 883차 정기 이사회에 출석하여 파업 진행 상황 관련 보고에서 "뉴스 부분이 줄어들고 있고, 나머지 예능 등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고사장의 언급과 달리 KBS의 간판 예능인 <해피선데이>를 비롯하여 <해피투게더>, <유희열의 스케치북>, <안녕하세요>, <살림하는 남자들> 등 다수 프로그램의 방송 파행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 KBS 새노조에 소속된 80여명의 예능PD 조합원은 "방송적폐를 청산해야 진정한 웃음을 이룰 수 있다는 신념아래 KBS 정상화의 과정에 함께하고 있다"고 밝히며, 방송을 제작하던 대부분의 PD들이 총파업에 참여하여 공영방송 회복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해피선데이>를 비롯, KBS의 대표적 예능프로그램들의 결방과 재방편성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 9월 22일 현재 TV프로그램과 뉴스, 라디오에 걸쳐 약 110여개 이상의 방송이 재방 편성, 진행자 교체, 편성 삭제, 단축 등 파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주는<도전 골든벨>, <이웃집 찰스>, <KBS 스페셜>이 편성 삭제되었고, <일대백 500회 특집>이 17일 녹화 취소되어 10월3일 방송은 결방됩니다. 총파업 4주차에 접어든KBS새노조는 2000 조합원의 총파업 대오를 강고히 유지하여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한 싸움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첨부 : KBS총파업 방송파행 현황 (9.22일 기준)

 

2017년 9월 23일

강한 노조! 정의로운 노조! 연대하는 노조!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8대 집행부 본부장 박상현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3 KBS누리동 2층
  •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전국언론노조 KBS본부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